본문바로가기

HOME > 뉴스룸

뉴스룸

보도자료

포니정재단, 한국과 중국에서 진행된 제회 HDC영창콩




포니정재단이 9월 14일 삼성동 아이파크타워 포니정홀에서 ‘포니정재단과 함께하는 제6회 HDC영창콩쿠르’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은 현계흥 HDC영창 대표이사, 김영호 연세대학교 교수, 중국 텐진 음악대학 펑 지엔 교수 등 음악 관계자와 수상자를 포함해 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펼쳐졌다.

이번 제6회 HDC영창콩쿠르는 9월 11일부터 14일까지 피아노 부문은 상명아트센터에서 클라리넷은 모차르트홀에서 진행되었다.
각 부문 예선에는 전국 초등부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 약 200여명의 참가자들이 몰려 열띤 경합을 펼쳤다.
특히 피아노 부문은 지난 8월 중국 텐진 예선을 거친 참가자들이 한국 본선에 참가하여 양 국가간 다른 색깔의 음악적 기량을 함께 나누고 교류하는 음악축제로 마무리 되었다.

HDC영창콩쿠르를 공식 후원하는 포니정재단은 故 정세영 현대산업개발 명예회장의 경영 철학을 이어받아 국내와 베트남 대학교에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피아니스트 조성진,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 등 매년 사회적 공헌 인물을 선정하는 포니정혁신상을 시상하고 있다. 그룹사인 HDC영창과 함께 클래식 공연 개최와 악기 전공 학생 연주회 후원, 관현악기 악단 창설 등 음악문화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HDC영창콩쿠르는 포니정재단의 후원으로 피아노 대상 1천만원, 클라리넷 대상 3백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대회 총 장학금 규모는 4천만원에 달하는 국내 단독 음악 콩쿨 최대 수준이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한국과 중국의 총 36명의 수상자가 배출되었으며, 각 부문별로는 클라리넷 서예빈(서울예술고등학교), 피아노 전성진(연세대학교)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대상외에도 피아노 일반부 최우수상 서진욱, 고등부 우수상 중국 자오 유쑤완, 초등부 우수상 왕탄탄 등 수준 높은 양국 음악 인재들이 다양하게 배출되었다.

포니정재단 관계자는 “포니정재단과 함께하는 HDC영창콩쿨은 불분명한 목적의 상업적인 콩쿨 행사와는 완전히 차별화된다. 한국과 중국의 반짝이는 젊은 음악 인재들을 발견하고, 개인역량과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육성하여 국가적인 예술 프로그램 발전과 교류를 통한 문화전파가 가장 중요한 목적이다.” 고 밝혔다.

목록